통합검색
  • 뉴스

    더보기
    • ‘브랜드 타운’ 효과…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등 연일 완판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부동산 시장 침체기에 브랜드 타운 효과가 더욱 두드러지는 모습이다.12일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에 따르면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에 자리한 ‘평택센트럴자이 3단지’가 올해만 32건의 매매가 이뤄지며 평택 내에서 가장 많은 거래가 진행된 아파트로 집계됐다. 총 5개 단지  5,000여 가구가 형성한 브랜드 타운 효과가 힘을 발휘했다는 분석이다.  또 동탄2신도시에서는 약 3,600가구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금강펜테리움’ 아파트도 하락장 속에서도 상..

      부동산2023-09-12

      뉴스 상세보기
    • “기세 이어간다”…대장주 아파트 후속 단지 ‘후광효과’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올 연말까지 부동산 시장 혼조세가 이어지면서, 지역 집값을 이끄는 이른바 대장주 아파트 후속 단지에 관심이 커지는 모양새다. 앞서 입지 여건이나 상품성 등이 한 차례 검증된 만큼 ‘똘똘한 한 채’를 찾는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27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지난 8월 경기도 수원시 일원에 분양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의 경우 ‘아이파크 시티’ 브랜드 단지의 후속 단지로, 청약 당시 10.3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됐다. 현재 권선동에서는 ‘아이파크 시티..

      부동산2022-10-27

      뉴스 상세보기
    • 건설사들, 시리즈 아파트로 연타석 홈런 도전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건설사들이 전작의 후광효과가 기대되는 시리즈 아파트를 선보이며 연타석 홈런 도전에 나선다.특정지역에 순차적으로 분양하는 시리즈 아파트는 전작의 분양 성적이 좋을 경우 지역 주민들 사이에 이미지가 좋아 후속분양 단지들의 성공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10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분양한 ‘시티오씨엘 4단지’는 1순위 청약 평균 4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앞서 지난해 6월 분양한 시티오씨엘 1단지의 평균 경쟁률(17대 1)을 앞선 것이다.시리즈..

      부동산2022-02-10

      뉴스 상세보기
    • 후속 분양단지 관심↑…“검증된 단지 효과”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1차 분양에 이어 후속 분양에 나서는 이른바 ‘시리즈 아파트’가 청약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후속 분양은 동일한 지역에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과거의 성공적인 분양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만큼 ‘검증된 단지’ 효과를 누리는 것으로 풀이된다.2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부산 북구 덕천동에 분양한 ’포레나 부산 덕천 2차‘는 1순위 청약 79가구(특공 제외) 모집에 1만 6,381건이 접수되며 평균 207.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앞서 분양한 ..

      부동산2022-01-25

      뉴스 상세보기
    • 코오롱글로벌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 5월 분양 예정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5월 대전 중구에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를 분양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2차는 대전 중구 선화동 87-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규모다. 전용면적 84㎡ 아파트 743가구와 오피스텔 50실 등 총 793가구로 조성된다. 현재 공사가 한창인 1차(1,080가구)와 함께 총 1,873가구의 하늘채 브랜드 타운을 이룰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전 중구 ..

      부동산2021-04-19

      뉴스 상세보기

    핫클립

    더보기

    브랜드 타운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송프로그램

    더보기

    브랜드 타운에 대한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단어의 철자나 맞춤법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0/250